믿음과 구원

 

가을사랑

 

 

[본문말씀]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롬 10:9~10)

 

[QT]

 

사도 바울은 로마서에서 아주 중요한 사항을 전하고 있다. 사람들이 갈구하는 구원은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 사람들은 어떻게 하면 하나님으로부터 구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일까?

 

바울은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른 자는 구원을 얻는다고 단언하고 있다(롬 10:13). 구원에 이르기 위해서는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해야 한다. 또한 예수님은 하나님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셨다는 사실을 믿어야 한다.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로 이땅에 오셨고, 사람들의 죄를 대속하기 위해 십자가에 못박혔고, 죽은 후 다시 부활하였다는 사실을 시인하고 믿어야 한다. 이와 같이 예수님이 그리스도이며, 예수님의 부활을 믿어야 구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기독교 신앙의 중심사상이다. 그래서 사도신경은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의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십자가에 못박혀 주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라고 명백하게 고백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게 된다. 그리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게 된다. 믿음으로 의롭게 되며, 믿음을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을 받게 되는 것이다. 예수님이 오기 전까지 사람들은 하나님의 의를 모르고 자기 의를 세우려고 힘써 결과적으로 하나님의 의에 복종하지 않았다. 그때까지 사람들은 하나님의 한없는 은혜와 속량을 모르고 엄격한 죄의 법인 율법에 매여 벗어나지 못했다.

 

예수님은 이런 사람들을 구원하기 위하여 이땅에 오셨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모든 믿는 사람들에게 의를 이루기 위하여 율법의 마침이 되셨다(롬 10:4).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는 것이다(롬 10:17).

 

'fai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바른 생활  (0) 2008.01.14
은혜의 진정한 의미  (0) 2008.01.13
의로움  (0) 2008.01.11
생명의 법  (0) 2008.01.10
선과 악  (0) 2008.01.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