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alian Food Culture

 

가을사랑

 

기업의 자부심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 그것은 단순히 돈을 버는 데 있는 것이 아니다. 식품제조회사는 특히 그렇다. 그것은 좋은 식품, 맛있는 식품, 건강한 식품을 만들어 국민들에게 공급하는데 있다.

 

테이트는 이탈리아 음식 문화를 한국에 소개하는 것에서 시작했다. 특히 젤라토와 베이커리를 주로 이탈리아 정통 맛 그대로 한국에서 재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어떻게 하면 이탈리아 맛을 그대로 살릴 수 있을까? 그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한 나라의 음식은 그 나라에서 생산되는 곡물과 재료, 향료 등에 따라 맛이 크게 좌우되며, 특히 몇 백년 된 그 나라 고유의 레시피에 따라 결정된다. 한국에서 이탈리아 음식을 그대로 만든다는 것은, 이탈리아 사람들이 한국의 궁중떡을 만들어내는 것처럼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인간의 노력은 한계가 없다.

 

테이트에서는 오랫동안 이탈리아 젤라토 회사인 GIUSO회사와 제휴를 맺어 원료를 직접 수입하고, 기술을 지도받았다. 아직도 매년 몇 차례 이탈리아 회사관계자들과 기술자들이 테이트 직원들에게 기술을 전해주고 있다. 특히 새로운 레시피를 개발해서 즉각적으로 전해주고 있다. 그래서 상당한 정도로 이탈리아 젤라토 맛을 한국에서 보여줄 수 있게 되었다.

 

테이트에서 생산하는 베이커리도 마찬가지이다. 이탈리아 대규모 제분제빵회사인 이탈밀(Italmil)회사와 제휴를 맺고 천연원료를 직수입하고, 기술을 전수받았다. 그래서 한국에서 이탈리아식 베이커리를 생산하고 있다.

 

이직도 갈 길은 멀다. 테이트는 이탈리아 음식문화에 심취해 있다. 제대로 파악해서 이탈리아에 가지 않고도 한국에서 정통 이탈리안 음식을 맛볼 수 있게 하겠다는 사명감에 충만해 있다.

 

'Gelato' 카테고리의 다른 글

Italian Gelato & Bakery  (0) 2013.06.14
이탈리아 단어  (0) 2013.06.13
스페인광장과 콘도티거리  (0) 2013.06.11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상호  (0) 2013.06.11
이탈리아 정통 젤라토의 맛  (0) 2013.06.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