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에서 만난 사랑 ⑤

첫사랑에 대해 이렇게 장황하게 설명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사람이 생애 처음으로 이성 간에 애정을 느끼고 사랑을 경험하는 것이기 때문에, 첫사랑으로 인한 경험과 반응은 그 후 그가 살아가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첫사랑의 형태는 매우 다양하다. ① 그야말로 두 사람 모두에게 첫 번째 경험인 사랑이다. 이 때 두 사람에게 사랑은 매우 신비하고 경이로운 감정으로 다가온다. 처음 느끼는 남녀간의 사랑의 감정은 매우 황홀하다.

그리고 자신이 이성과 사랑을 할 수 있다는 사실에 스스로 감동한다. 그러나 시간이 가면서 사랑의 강도가 떨어지고, 서로 익숙해지면서 사랑은 식어간다.

경우에 따라서는 제3자가 나타나 기존의 사랑체제에 끼어들어 파탄이 나기도 한다. 사랑이 오래 가면 결혼까지 해야 하는데, 현실은 쉽지 않아 깨지기도 한다.

② 한 사람은 이미 첫사랑을 경험했고, 다른 사람은 무경험자인 경우다. 이때 대부분은 기존의 사랑에 대한 경험을 이야기하지 않는다. 적극적으로 거짓말하든, 아니면 소극적으로 이야기를 하지 않든 묵비한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이런 경우 첫 번째 경험자는 매우 이상적인 사랑을 생각하고 있는데 상대방은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 더군다나 첫 번째 상대와 현재의 상대를 내심으로 비교한다는 것이다.

어떤 의미에서는 이런 유형의 사랑이 더 쉽게 성공할 소지도 있다. 적어도 한 사람은 이미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③ 또 다른 경우는 처음부터 사랑을 수단으로 생각하는 한 쪽이 있는 경우이다. 상대는 순수한 첫사랑을 원하는데 다른 쪽은 사랑보다는 육체를 원하고, 돈을 원하는 경우다. 상대를 이용하려는 나쁜 의도를 가지고 있는 상대방과 첫사랑을 하려는 사람의 경우다. 이런 경우 첫사랑의 상처는 너무 크다. 

'수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에서 만난 사랑 ⑦  (0) 2020.12.04
페이스북에서 만난 사랑 ⑥  (0) 2020.12.04
페북에서 만난 사랑 ④  (0) 2020.12.04
페북에서 만난 사랑 ③  (0) 2020.12.04
페북에서 만난 사랑 ②  (0) 2020.12.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