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회원님들께 드리는 말씀!!!

 

우리 심리카페는 기본적으로 심리학을 공부하는 카페입니다.

어린 아이들 빼고 젊잖은 어른들이 모였습니다.

모두 지성인입니다.

시를 좋아하고, 음악을 사랑하고, 미술을 추구하는 아름다운 모임입니다.

 

첫째, 회원 상호 간에 존중해야 합니다.

서로의 인격을 존중하고, 상대를 배려해야 합니다.

 

둘째, 카페에 대한 주인의식을 가져야 합니다.

가급적 카페에 자신의 글을 올려서, 자신의 존재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전혀 글을 올리지 않고 있으면, 과연 우리 카페 회원인지 알 수 없습니다.

 

셋째, 카페에 올리는 글은 긍정적인 내용, 희망적인 내용,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 아름다운 글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넷째, 다른 회원을 비방하거나 모욕하거나 편견을 가지고 비난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해주고,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다른 회원이 누구와 연애를 한다, 서로 사랑한다, 불륜을 한다는 등의 허위사실이나 근거없는 추측성 발언을 하면 안 됩니다. 명예훼손죄에 해당합니다.

 

다섯째, 카페에서는 다른 회원을 유혹하거나 성관계를 맺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두 사람 모두 카페에서 자진해서 나가는 것이 적절해보입니다.

 

여섯째, 카페에서 그룹을 만들어 친하게 지내는 것은 좋으나, 그것이 지나쳐서 마치 소수의 그룹이 카페의 주인인 것처럼 분위기를 만들면, 다른 회원들이 소외되고 불편합니다. 소수의 친목단체는 조용히 활동하시기 바랍니다.

 

일곱째, 우리 카페는 심리상담이나 심리치료하는 곳이 아닙니다. 아마추어 입장에서 심리학을 공부하고, 우울증에 걸리지 않는 연구를 하는 곳입니다. 우리 카페를 이용해서 영리활동을 하는 것은 곤란합니다.

 

여덟째, 우리 카페는 코로나 사태가 어느 정도 진정되면 정기적으로 세미나를 개최하여 인생종합상담을 하려고 합니다. 심리학, 법률, 의학, 미술, 문학, 야외활동 등의 다양한 분야의 토론도 하고 정기모임을 통해 삶의 지혜를 상호 공유하려고 합니다.

 

아홉째, 회원 상호간에 친목을 도모하여 삭막한 사회에서 서로 돕고 사는 작은 공동체를 만들려고 합니다.

 

열째, 심리학에 관한 전문카페로 성장해나가려고 합니다. 카페 회원님들의 건강하고 행복하고 보람있는 삶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카페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