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행전 제11장
가을사랑
[묵상]
베드로는 이방인에게도 예수 그리스도교를 전도하였다. 베드로는 이러한 이방인 전도가 하나님께서 자신에게 환상으로 보여준 것에 근거한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그러나 유대에 있는 사도들과 형제들은 베드로가 이방인에게도 하나님의 말씀을 전했다는 소식을 듣고 베드로를 힐난하였다.
베드로는 자신이 이방인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게 된 경위를 설명하고 이해를 구하였다. 베드로는 성령께서 자신에게 아무런 의심을 하지 말고 이방인의 집에 가서 만나라고 하시는 명령을 받고 그대로 행하였다. 하나님께서는 이방인에게도 그대로 성령으로 임하셨다. 베드로의 설교를 듣고 사람들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하나님께서 이방인에게도 생명 얻는 회개를 주셨도다고 하였다.
이리하여 구브로 등은 헬라인에게도 주 예수를 전파하였다. 이러는 과정을 거쳐서 안디옥에 복음이 전파되어 교회가 개척되고, 바나바와 합세한 바울의 사역에 의하여 그 개척된 교회가 영적으로 든든히 서게 됨으로써 바야흐로 본격적인 이방 전도의 때가 무르익었음을 보여준다.
역사적으로 유대인들이 이방인들에게 예수 그리스도교를 전파하게 된 것은 하나님의 명령에 따른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하나님을 막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오직 하나님의 뜻에 따라 복음을 전하고 세상 땅 끝까지 전파하여야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