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행전 제12장

 

가을사랑

 

 

1. 야고보의 순교와 베드로의 투옥

 

헤롯 왕이 요한의 형제 야고보를 죽였다. 이런 일을 보고 유대인들이 기뻐하니 헤롯 왕은 더욱 신이 나서 베드로를 잡아 옥에 가두었다.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이를 전하는 사람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옥에 갇히는 일도 두려워하지 않았다. 하나님을 믿은 사람들을 박해하는 일에는 헤롯 왕 뿐 아니라 유대인들이 더욱 앞장섰다. 그들은 헤롯 왕이 야고보를 죽이는 것을 보고 잘 한 일이라고 하면서 헤롯 왕을 더욱 충동질하였다. 이런 일은 현대사회에서도 자주 일어나는 일이다. 기독교를 박해하는 사람들은 앞장 서서 박해하는 사람들을 향해 격려를 아끼지 않는다. 그러면 박해하는 사람들은 더욱 신바람이 나서 기독교를 박해하게 된다.

 

2. 베드로의 탈옥

 

헤롯 왕이 베드로를 감옥에 가두고 철저하게 지키게 하였다. 유월절 후에 베드로를 백성들 앞에 끌어내려고 마음먹었다. 이때 교회는 베드로를 위해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하였다. 우리는 어려운 상황이 닥치면 그 문제를 사람의 힘으로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하나님께 기도하여야 한다. 그리고 그 기도는 간절해야 한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문제를 해결해 주신다. 헤롯 왕이 베드로를 잡아내려고 하는 날, 바로 전날 밤에 주의 사자가 나타나서 베드로를 감옥에서 풀어내주었다. 얼마나 놀라운 일인가! 인간의 힘으로는 도저히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하나님께서는 초능력을 가지고 계신 존재이므로 이와 같은 일을 해내신다. 주의 사자를 보내 베드로의 손에서 쇠사슬을 벗어내고 감옥에서 베드로를 꺼내주셨다. 헤롯은 베드로의 탈옥사실을 알고 그에 대한 책임을 물어 파수꾼들을 죽이도록 하였다.

 

3. 헤롯의 죽음

 

헤롯 왕은 끝내 교만하여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로 돌리지 않고 고집을 부렸다. 이에 주의 사자가 헤롯 왕을 쳤다. 그래서 헤롯 왕은 벌레에게 먹혀 죽었다. 사람은 어떤 위치에 있던지 간에 겸손하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께서는 강한 팔을 들어 그 사람을 치신다. 헤롯 왕처럼 강력한 권한을 가지고 있던 왕이라 해도 한 순간에 주의 사자에 의해 목숨을 잃게 된다.

 

'fai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도행전 제14장  (0) 2008.09.22
사도행전 제13장  (0) 2008.09.22
앗수르의 확장과 사마리아 함락  (0) 2008.09.18
사도행전 제11장  (0) 2008.09.17
사도행전 제10장  (0) 2008.09.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