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카페의 존재이유

 

<태일심리치료연구소>는 아직 명칭만 있지, 그 실체가 있는 것은 아니다. 현재는, 온라인 카페만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 카페는 <인간의 존재> <삶의 애환> <인간의 보편적 심리> <심리적 불안상태> 등에 관하여 관심을 가지고 있는 회원들이 모여서 이러한 공통된 주제에 관한 글과 사진, 그림, 음악 등을 올리는 공간이다.

 

따라서 현재 우리 카페에 임원이나 회원으로 가입하신 분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이에 관한 글과 관련 자료를 올려놓고, 서로 공유하고, 토의하는 것이 필요하고 중요한 과제다.

 

그러면서 회원 상호 간에 친목을 도모하고 더 나아가 우리 카페를 방문하는 다른 일반인들로 하여금 무언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만한 글이나 자료를 보고 가도록 하는 것이 의미가 있다.

 

때문에 회원 수를 늘리는 문제도 너무 성급할 필요가 없다. 그리고 회원으로 가입해놓고 더 이상 카페를 방문하지 않는 사람들은 우리 카페 입장에서도 아무런 의미가 없다.

 

우리로서는 평소 개인적인 블로그나 페이스북에서 우리에게 도움이 될만한 글이나 사진, 음악, 그림, 시나 소설, 평론 같은 것을 많이 올리고 있는 그런 분들을 우리 카페로 모셔오는 것이 필요하다.

 

카페는 어디까지나 인터넷 공간이다. 우리 카페를 통해서 지나치게 다른 회원들과 연락 또는 소통함으로써 상대에게 부담을 주어서는 안 된다. 그리고 회원들 상호간에 온라인으로 만나는 것도 서로가 원해서 하면 몰라도 상대에게 부담을 주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정말 우리 카페가 우리 회원들에게 스스로 필요하다고 느낄 수 있게끔 좋은 분들이 좋은 글들을 많이 올려놓았으면 하는 바램이다.

 

김주덕 드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