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사람의 유대관계 (5)

 

집안에서 기르는 강아지는 주인만이 절대적인 존재이다. 주인에 의해 모든 것이 결정된다. 심장이 약해 병원에 다니면서 약을 먹는 강아지는 약도 혼자 먹을 수 없다. 주인이 약을 먹여주어야 먹을 수 있다.

 

혼자 사는 사람이 강아지를 키우는 경우, 그 사람이 밖에 나가 있는 동안, 강아지는 혼자 집을 지켜야 한다. 주인이 장기간 여행을 가거나, 병원에 입원해 있으면, 강아지는 혼자 생활할 수 없고,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이 때문에 강아지는 주인에게 무조건 매달린다. 주인의 보살핌을 받고, 사랑을 받기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친다.

 

주인은 강아지와의 유대관계에서 신체적인 건강에도 도움을 받고, 정서적인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받는다.

 

“Companion animals have been identified as improving the physical and emotional health of some older adults (Collis & McNicholas, 1998).”

 

반려동물은 사람에게 몇 가지 점에서 커다란 영향을 주는 만족감을 제공하고 있다. 유대관계와 사회적 지지, 애정관계, 고독과의 투쟁 등이다.

 

“Pets provided satisfaction that impacted on several areas including companionship, social support, affectionate bonds and as a combat against loneliness.”

 

*af·fec·tion·ate [ǝfékʃənit] ɑ.

애정 깊은, 사랑에 넘친

다정한, 인정 많은

*im·pact [ímpækt] n.

?? 충돌(collision); 충격, 쇼크; 영향()on, upon; ɑgɑinst

[--́] vt.

에 꽉 채우다, 밀착시키다in; into; 충돌하다; 나쁜 영향을 주다.

vi.

강한 충격영향을 주다, 세게 부딪치다on; ɑgɑinst; 나쁜 영향을 주다.

ᛜcom·pan·ion·ship [kǝmpǽnjǝnʃìp] n.

동무 사귀기, 교우 관계, 교제

┈┈• enjoy the ~ of a person 아무와 가까이 사귀다.

 

반려동물은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 행복을 증진시킨다. 고독을 감소시킨다. 정서적 건강과 신체적 기능을 향상시킨다.

 

“These companion animals offer the most accessible enhancements to a person's quality of life, increasing happiness, decreasing loneliness and improving emotional health and physical functioning.”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