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철학
가을사랑
기업을 경영하는 사람은 나름대로 확고한 자기 철학과 신념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왜 그 기업을 경영하고 있는지에 대한 확실한 의지와 이념을 제시하여야 한다. (주)테이트의 경영철학은 이렇다. 첫째, 이탈리아 식품을 한국에서 그대로 고유한 맛을 낼 수 있는 식품을 제조하여 국내 소비자들에게 공급하는 것이다. 맛이 있고, 건강에 좋은 웰빙 식품을 만드는 것이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정말 이탈리아에서 수입한 천연원료를 가지고 이탈리아 기술을 도입하여 식품을 만들어야 한다. 그런 노력을 꾸준히 하여야 하는 것이다. 둘째, 식품의 생산은 그 공정에서 위생관리를 철저하게 하여야 한다. 비위생적인 방법으로 식품을 제조해서는 안 된다. 때문에 공장에서 생산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하여야 한다. 셋째, 제품에 대한 판매활동을 과학적으로 하여야 한다. 주먹구구식으로 영업을 해서는 안 된다. 소비자들에게 홍보를 하여야 하고, 소비자들이 손쉽게 시식을 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여야 한다. 아무리 좋은 제품을 생산해도 이를 소비자들이 모르고 있으면 판매가 될 수 없다. 넷째, 직원들에 대한 관리를 과학적, 합리적, 인간적인 방법으로 잘 하여야 한다. 직원들의 업무에 대한 충실도, 회사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열심히 일을 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지도하여야 한다. 직원에 대한 리더십이 매우 중요한 것이다. 다섯째, 직원들의 복리 후생에 많은 배려를 하여야 한다. 그래야 회사가 살고 직원들도 의욕을 가지고 열심히 일을 하게 된다.
여섯째, 회사의 발전에 대한 확실한 비전을 가져야 한다. 회사가 발전해서 커지고, 국제적인 회사가 될 수 있는 꿈을 가져야 한다.